<브리크brique> vol.14에는 세계 각국에 포진한 유수의 웰니스 리트릿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웰니스 리트릿이란 관광의 기본 자원인 환경, 문화, 음식을 기반으로 그 지역의 지역성을 살려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린 뒤, 방문자들에게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의 경험을 제공하는 거점을 말합니다.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높아진 해외에서는 이미 각국의 리트릿을 찾는 여행 상품이 늘고 있습니다. 지면을 통해 소개된 아홉 곳의 해외 리트릿은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변화를 한발 앞서 인식하고 웰니스라는 키워드를 호텔에 적용해 실행에 옮김으로써 수준 높은 웰니스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해외 유명 리트릿은 국내에서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아 물리적, 비용적인 측면에서 쉽게 경험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우리의 라이프스타일과 관련 산업의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다는 관점에서 살펴봤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브리크brique> vol.14 'Wellness Lifestyle'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예수와 그 제자들의 만찬을 그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루벤스의 '동방 박사들의 경배'. 익히 들어본 적 있는 예술 작품일 겁니다. 그런데 만약, 한국화의 거장이 앞서 말한 성화(sanctification)를 한국 화풍으로 재해석했다면 그 작품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까요?
석파정 서울 미술관은 운보 김기창 특별전 '더 라이프 오브 지저스The Life of Jesus' 전시를 오는 2024년 2월 25일(일)까지 개최합니다. 관람을 위해서는 반드시 예약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전시에 대한 자세한 소식이 궁금하다면 기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