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홀리스틱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커뮤니티 - 상하 리트릿 바이 옥타브Sangha Retreat by Octave
Projects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아늑한 구석 공간 ‘누크 하우스’
흑과 백, 극단적인 대비가 주는 통일감 ‘보바베어’
때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를 재현한 공간 ‘SKIN1004 플래그십 스토어’
News
씨킴CI KIM 열일곱 번째 개인전 ‘레인보우RAINBOW’
사계절을 초콜릿에 녹여낸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ARTICLES
[Focus] 홀리스틱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는 커뮤니티 - 상하 리트릿 바이 옥타브 Sangha Retreat by Octave
중국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 중 하나인 상하이에서 쑤저우를 향해 자동차로 한 시간 정도 달리면, 볕이 맑은 호수라는 뜻의 ‘양청호陽澄湖’가 나타납니다. 이 고요한 호수 인근에 자리한 ‘상하 리트릿 바이 옥타브Sangha Retreat by Octave’는 공간 구성에서부터 부대 시설, 운영 방식, 드나드는 사람들까지 다른 리조트와는 사뭇 다릅니다.
상하 리트릿은 ‘홀리스틱 웰니스holistic wellness’를 테마로 검증된 의료 기법을 이용한 클리닉과 명상, 주거 공간 등 몸과 마음의 치유를 위한 각종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 웰니스 커뮤니티도 만들고 있다는데요.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아늑한 구석 공간 ‘누크 하우스’ㅣ플라노 건축사사무소 PLANO architects & associates
부부는 어린아이들과 함께 살 집을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집안 곳곳에 꿈꾸고 상상하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몸을 숨기기 좋은 아늑한 구석 자리가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집은 방 한구석 아늑한 자리라는 뜻의 ‘누크Nook’라는 단어를 따다 붙여 ‘누크 하우스’로 이름지었습니다.
이 집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삼각형의 마당도 펼쳐져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다칠 것을 염려해 부모님 시야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거실과 다이닝룸, 주방에서 아이들이 뛰놀고 있을 마당과 연결해 두었습니다. 안팎으로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가득 찬 누크하우스의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바베어는 백색의 2층 베이커리 카페와 흑색의 3층 후카바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닮은 듯 다른 분위기의 두 공간은 짧은 층계를 사이에 두고 손님을 맞이합니다. 디자이너가 떠올린 흑백의 극적인 아이디어는 층계를 사이에 두고 극적인 차이를 보이는 업태의 대비에서 착안했다고 합니다.
낮에는 온화함이 깃든 백조가 되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고, 밤에는 일탈을 꿈꾸는 흑조가 되어 후카와 위스키를 즐기는 고객들의 모습이 그려지는 공간, 꼴 스튜디오의 보바베어입니다.
때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를 재현한 공간 ‘SKIN1004 플래그십 스토어’ㅣ리미트리스 LMTLS
제품의 판매보다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리는 데에 목적이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철학을 창의적으로 연출해내야만 합니다. 공간의 연출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결정하고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SKIN1004’ 플래그십 스토어는 ‘때 묻지 않은 자연’이라는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은 대자연을 표현한 공간은 명동의 스킨케어 매장 사이에서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자세한 공간의 이야기는 기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씨킴CI KIM 열일곱 번째 개인전 ‘레인보우RAINBOW’ 아라리오갤러리 천안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2024년 3월 14일 ~ 2025년 2월 9일
씨킴CI KIM의 열일곱 번째 개인전 ‘레인보우RAINBOW’가 오는 3월 14일부터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에서 열립니다. 씨킴은 73세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넘치는 호기심과 에너지로 꾸준한 작업을 이어 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어린 시절 작가가 서울 남산 하늘에서 보았던 무지개에서 받은 영감으로부터 출발했습니다.
그의 작품 소재는 캔버스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폐접착식 데코타일을 캔버스로 활용하거나, 버려질 도구를 새롭게 재해석합니다. 마치 레디메이트 아트의 창시자 마르쉘 뒤샹을 떠오르게 합니다. 170여 점의 작품이 선보이는 씨킴의 ‘레인보우’는 내년 2월 9일까지 펼쳐집니다.
🍫 사계절을 초콜릿에 녹여낸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 프로젝트렌트 주최.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403 (1~2층), 2024년 3월 9일 ~ 4월 7일 (매주 월요일 휴무)
초콜릿을 콘텐츠로 해석해 팝업 공간으로 풀어낸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3’가 돌아왔습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2022년 4월, 시즌1을 시작으로 지난해 부산에서 성료했으며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팝업 행사입니다.
이번 시즌은 저마다 아름다운 매력을 가진 사계절이라는 주제를 초콜릿에 녹여냅니다. 여덟 개의 디저트 브랜드와 게스트 바리스타를 총 네 팀으로 짝지어 일주일간, 각 계절을 표현할 디저트와 커피를 선보입니다. 팝업 스토어에 담긴 이야기와 참여 브랜드는 기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